All

로그프레소 보안관리 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2023-05-12 < 1 min read

author:

로그프레소 보안관리 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Reading Time: < 1 minute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는 보안관리 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 4.0’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로그프레소 소나 4.0’은 온프레미스 환경의 통합로그관리를 비롯해 클라우드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까지 100여가지 이상의 제품 및 서비스와 통합해 보안관제를 수행할 수 있는 원 플랫폼이다. 라이선스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기존 통합로그시스템 체계를 그대로 통합 보안관제시스템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각 기관별로 보안관리 체계 수준에 맞춰 통합로그관리부터 보안관제, 보안운영자동화까지 중장기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도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전무는 “전세계적으로 보안 솔루션의 상호 연동성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며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와 손쉽게 연동하는 것과 더불어 통합로그관리를 비롯해 보안관제와 보안운영자동화 영역까지 포함해 모든 보안운영 업무를 원 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로그프레소는 조달 등록을 시작으로 공공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하고, 2023년 공공시장 점유율을 20% 이상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장기적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인프라 상황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로그프레소 소나는 ‘CC인증 EAL2 등급’을 획득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보안(Security)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