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위시버킷, 챗GPT 플러그인 등록 “글로벌 쇼핑 어시스턴트 서비스 지향”

2023-05-16 < 1 min read

author:

위시버킷, 챗GPT 플러그인 등록 “글로벌 쇼핑 어시스턴트 서비스 지향”

Reading Time: < 1 minute

위시버킷을 운영하는 플록스는 국내 최초로 OpenAI의 ‘챗GPT’에 플러그인을 등록했다고 16일 밝혔다. 

ChatGPT의 플러그인은 사용자가 최신정보와 제삼자 서비스를 활용해 Chatty 서비스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확장 기능이다. 지난 3월 11개의 플러그인이 최초로 공개된 뒤 이달 위시버킷이 포함된 추가 플러그인이 공개됐다.

ChatGPT에서 위시버킷 플러그인을 사용해 제품을 검색하면 위시버킷의 데이터와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보다 적합하고 정확도 높은 제품 검색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ChatGPT에서 채팅하면 텍스트로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비해 위시버킷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추천하는 제품의 링크와 이미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의 모든 쇼핑 앱과 웹 플랫폼에 등록된 제품들을 한 번에 통합 검색할 수 있어 번거롭게 여러 쇼핑몰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OpenAI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새롭게 추가된 ChatGPT 플러그인은 이번 주부터 ChatGPT Plus 유저를 대상으로 우선 공개되고, 대기 명단에 등록한 일반 유저와 개발자에게도 순차적 오픈하겠다고 전했다.

이은성 플록스 대표는 “모든 국민이 쇼핑 시에 사용하는 필수 애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쇼핑의 탐색부터 구매까지 모든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글로벌 엔드-투-엔드(End-to-End) 쇼핑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지향하며 끊임없이 나아가겠다”고 했다.

한편 위시버킷은 다양한 쇼핑몰과 쇼핑 플랫폼에 저장된 위시리스트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