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오피스 커피 구독 ‘블리스’, 서비스 전국 확대

2023-05-22 2 min read

author:

오피스 커피 구독 ‘블리스’, 서비스 전국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이 운영하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가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업계 최초로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라운백은 2019년 원두 정기 배송과 전자동 커피머신이 결합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런칭, 300%의 성장율과 99.8% 계약유지율을 기록하며 지난 3월에는 오피스 커피 구독 업계 최초로 3,000 고객 계정을 달성, 5월에는 고객사 수가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리스’는 정기적인 고객 조사를 통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사무실 환경에 맞는 원두와 커피머신을 제공해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블리스’의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전국에 여러 지점을 가진 기업들이 커피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가 급증해 강원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블리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서비스망을 확대해왔다. 그 가운데 수도권 외 지역에 거점을 둔 지역 중소 기업들도 직원 복지 차원에서 블리스의 커피 구독 서비스를 도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망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나섰다.

‘블리스’는 인구 밀도가 극히 낮은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제주도 포함)에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미 전국구 서비스가 가능한 파트너를 확보해 전국 네트워크를 강화해왔다. 뿐만 아니라, 기민한 파트너 관리와 꾸준한 교육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든 ‘블리스’의 커피머신을 설치 받고 동일한 품질의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전국 서비스가 가능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로는 ‘블리스’가 유일하다 보니 기업들의 문의가 급증하며 수도권 외 지역 고객사 수가 2021년 5월 23개(26개 지점)에서 2023년 5월 현재 614개(684개 지점)로 2년 사이 26배 증가하며 전국구로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브라운백 블리스 구인모 총괄 디렉터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에는 단순히 원두를 배송하는 것 외에도 커피머신 관리나 고객 맞춤 원두 제조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머신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이 중요한 서비스이다”며 “‘블리스’가 전국 서비스 확대를 통해 어디에서든지 동일한 품질의 원두와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지금까지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었던 오피스 커피 구독 시장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현재 삼성전자, 카카오, 메리츠화재 등의 기업들이 ‘블리스’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수도권 과 지방에 위치한 지점에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삼성생명, 하나은행, LG유플러스, 여기어때 등은 지방 거점 중심으로 ‘블리스’를 이용하고 있다.

2015년 설립한 커피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은 70만건의 주문·생산 데이터를 기반한 디지털 로스팅 기술력으로 네이버쇼핑 기준 원두 전문 브랜드 1위 ‘브라운백 커피’와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