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관리 ‘잡브레인’ 운영사 임플로이랩스,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경력관리 플랫폼 ‘잡브레인’ 운영사 임플로이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는 민간 투자사가 선발한 미래 유망 스타트업에게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임플로이랩스가 운영하는 ‘잡브레인’은 카카오톡 등 간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이력서를 생성하고 경력, 학력, 자격, 어학 사항을 검증하고 있으며, 소득 관리 등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 기업별 연봉 정보를 답변할 수 있는 챗봇을 선보였다.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는 “시장에 있는 채용 AI는 직무나 연차가 일치하는 포지션을 탐색하는 수준이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잡브레인이 가지고 있는 직장인과 기업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다중 변수를 만들들겠다”며 “연봉 인상을 원하는 사람은 연봉 인상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을, 권한을 갖고 싶은 사람에게는 조금 더 유연한 기업을 추천하고 반대로 기업에게도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에 주력해 직장인이 이직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겠다”고 말했다.
- 링커리어, 신입 구직자 하반기 공채 지원
- 리멤버, 헤드헌팅사 ‘유니코써치’에 투자
- 알리콘, 기업 대규모 채용 지원 ‘로켓펀치 아웃링크 채용’ 출시
- 원티드랩, ‘대기업 전용관’ 운영
- 개인화 AI 면접 서비스 개발 ‘하이어뷰, 원티드랩 ‘AI 해커톤’ 우승
- 구글코리아, 잡플래닛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
- 원티드랩, 2분기 매출 101억 원-영업이익 3억원⋯10분기 연속 흑자
- 탤런티드, AI 캐스팅 ‘1분 매칭’ 서비스 출시
- 간호사 커뮤니티 ‘널스빌리지’, 매쉬업엔젤스-신보서 초기 투자 유치
-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