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기혁신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2023-06-15 < 1 min read

author:

경기혁신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성과공유회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도약기 창업기업(업력 3~7년 미만)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사업화자금 지원 및 글로벌 성장과 매출 증진을 위한 전문 맞춤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보육기업의 성장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49개사가 참여하여, 작년 5월부터 올해 3월까지의 사업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우수성과 기업 성과 공유 및 토크콘서트로 앤오픈, 월드씨앤에스, 체카, 부엉이들, 마음수업의 대표자가 참여해 △글로벌진출 △판로개척 △투자 △이노베이션 △M&A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지원기업의 매출액이 평균 53.4% 증가하고, 신규 인력 269명에 대한 채용 효과도 발생했다. 특히 국내 명상/심리 특화 오디오 앱 서비스 ‘코끼리’ 운영하는 ㈜마음수업이 지난 4월 ‘아토머스’와의 M&A계약 체결 성과와 노하우에 대해 공유하여 기업의 관심이 높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사업종료 이후 보육기업의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위해 대기업 △LG전자 △나이스엔지니어링 △KT △대상홀딩스 담당자들과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에서 협업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자리로 운영했다.

경기혁신센터 측은 “도약기 기업이 혼자 성장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며, “보육기업의 성장을 위해 선․후배기업 및 대기업과의 네트워킹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센터에서 외부 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연계 포인트를 찾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