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AI 기반 치매 선별 솔루션 개발 ‘세븐포인트원’, 대통령 표창 수상

2023-06-16 < 1 min read

author:

AI 기반 치매 선별 솔루션 개발 ‘세븐포인트원’, 대통령 표창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술을 활용해 치매 고위험군 선별 및 인지기능 개선 솔루션을 개발한 세븐포인트원이 지난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제36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세븐포인트원의 이번 수상은 AI 기술을 토대로 디지털 포용 사회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세븐포인트원은 대표적인 디지털 소외 계층인 고령층을 위한 솔루션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지난 CES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세븐포인트원이 개발한 AI 기반의 치매 고위험군 선별 솔루션 ’알츠윈’은 어르신들에게 AI가 정기적으로 전화를 걸어 인지 건강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경기도의 여러 치매안심센터와 공동 사업을 추진해, 치매 고위험군 172명을 발굴하고 치매안심센터에 연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별도 앱 설치나 기기 사용 없이도 편하게 인지 건강을 관리하고 지자체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효과를 거뒀다.

세븐포인트원의 VR 솔루션 ‘센텐츠’는 고령층의 인지건강 및 우울감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이다. 기억회상 요법을 VR에 활용한 솔루션으로 가정과 스마트 경로당 등 집합시설에서 활용 중이다. 최근에는 경상북도 및 안동시에서 추진한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4개 경로당에 센텐츠를 보급하여 해당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우울감 감소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현준 세븐포인트원 대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거나 사회참여가 제한되는 경우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혜택에서도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세븐포인트원은 앞으로도 고령층의 인지 건강 관리를 위한 기술개발 및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