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IT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위데이터랩’, 씨엔티테크-DB그룹서 투자 유치

2023-06-20 < 1 min read

author:

IT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위데이터랩’, 씨엔티테크-DB그룹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회사 위데이터랩씨엔티테크 DB그룹 신기술사업금융회사 DB캐피탈이 결성한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위데이터랩은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EZIS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EZIS는 DBMS, WAS, Application, E2E 등 IT 시스템 전 구간의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Oracle을 비롯한 대다수의 DBMS, MariaDB, mongoDB, MySQL, PostgreSQL, Apache Tomcat 등 WAS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온프레미스 환경의 IT 시스템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다.

위데이터랩은 비전 검사 고도화를 위한 전처리 알고리즘, 드론을 활용한 교각 크랙 예측 알고리즘, 딥러닝 3차원 이미지 처리 기술, GNN을 활용한 자금세탁 방지 기술, DB 관련 대화형 지식관리시스템인 chatDBA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 금융, 정보통신, 제약,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시장의 빠른 성장을 고려하여 위데이터랩은 온프레미스 환경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탁월한 IT 시스템 모니터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건우 위데이터랩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온프레미스 환경의 대기업 고객 확보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더불어 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데이터랩은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은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