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nterprise Funding

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운영사 마들렌메모리, 팁스 선정

2023-06-21 < 1 min read

author:

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운영사 마들렌메모리,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의 운영사 마들렌메모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며, 이번 팁스 선정으로 마들렌메모리는 향후 2년간 최대 7억 원까지 연구개발비용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선정은 마들렌메모리의 시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소풍벤처스의 추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팁스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인재 영입 등에 활용해 ‘릴레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마들렌메모리가 운영하는 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는 패션 브랜드가 중고 마켓을 도입하는데 필요한 기술, 물류, 운영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통합 중고마켓 솔루션이다. 브랜드는 도입 준비 과정에서 중고마켓 운영에 필요한 정책을 정하기만 하면 그 이후 모든 업무를 릴레이가 전담해 운영한다. 릴레이는 기업의 ESG 전략과 D2C(Direct to Consumer) 전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경희 소풍벤처스 파트너는 “마들렌메모리는 국내 RaaS(Resale as a Service) 시장의 선구자로 이번 팁스 지원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릴레이는 사업의 성장성 뿐만 아니라 패션 산업이 갖고 있는 환경 오염 문제를 구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유재원 마들렌메모리 대표는 “기술성과 사업성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특히 경제, 사회적 임팩트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팁스에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다양한 규모와 성격의 고객사가 효율적으로 중고사업을 할 수 있도록 통합 RaaS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