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Events

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결과 보고회 개최

2023-07-17 < 1 min read

author:

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결과 보고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바이오허브는 지난 14일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의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결과 보고회는 서울바이오허브가 스위스 바젤대학교의 바젤 이노베이션실과 함께 국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들과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프로그램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 참가한 5개 기업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한달간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바이오·의료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으로 △니어브레인-인공지능 기반 뇌혈류 예측/분석 소프트웨어 △웰씨-레이저 각막 변형 교정술 △세븐포인트원-인공지능 기반 치매 선별 솔루션 △바이온사이트 – 신약 개발을 위한 AI 플랫폼 개발 △포트래이-인공지능 기반 공간전사체 분석 플랫폼 등 이다.

이들 기업은 6월 5일부터 6월 30일에 걸쳐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유럽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서울바이오허브는 오는 8월에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종양학(Oncology)과 면역학(Immunology) 분야의 유망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상반기 참가기업과 동일하게 스위스 현지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교육, 컨설팅, 비즈니스 네트워킹, 글로벌 빅파마와의 미팅 등의 기회와 체류 경비를 제공할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