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tech All commerce Foodtech Funding

친환경 채소박스 ‘어글리어스’, 19억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7-19 2 min read

author:

친환경 채소박스 ‘어글리어스’, 19억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 운영사 캐비지가 19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용보증기금, 캡스톤파트너스, 땡스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어글리어스는 기존 유통시장에서 정한 규격과 달라 이른바 못난이 농산물로 분류되는 상품을 전국 산지에서 공급받아 소포장 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커머스다. 소비자는 채소 구매시 중량당 가격을 지불하던 기존 방식 대신에, 다품종 소량의 랜덤 채소로 구성된 ‘채소박스’ 를 정기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구 수 및 취향에 따라 ‘채소박스’의 크기, 배송 주기, 원하지 않는 채소를 미리 선택하는 등 개인 맞춤형 구매 경험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 인증을 받은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시중보다 3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는 물론, 다양한 제철 상품을 누리는 재미, 먹을 만큼만 받아보는 편리함 덕분에 2040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이를 위해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레시피, 농가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는 한편, 자체 농산물센터를 구축해 상품의 품질관리, 친환경 패키징 등 조달, 포장,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최현주 캐비지 대표는 “우리 팀은 못난이 농산품 소싱 활동을 ‘구출한다’고 표현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4천여개의 농가와 컨택하며 직접 발로 뛴 덕분에 버려지지 않고 구출된 농산물의 양이 555톤이 넘는다. 우리의 진정성과 실행력을 인정받아 이번 프리A 라운드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규격외 농산물 시장이 5조원까지 이르는 규모임에도 잉여 채소를 제대로 수익화 하지 못하는 농가 유통 구조의 한계, 그리고 폐기되는 채소로 발생하는 환경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스케일업할 계획이며, 미래 세대를 고려하는 ESG 커머스로 성장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캐비지는 지난해 19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으며, 올해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목표로 어글리어스 서비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