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Events

‘지옥에서 돌아온 게임 디렉터’, 네이버웹툰 ‘2023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대상

2023-07-20 2 min read

author:

‘지옥에서 돌아온 게임 디렉터’, 네이버웹툰 ‘2023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대상

Reading Time: 2 minutes

네이버웹툰문피아가 공동개최한 ‘2023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이 수상작을 2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4억 원 규모로 네이버웹툰과 문피아는 공모전을 통해 양질의 우수 IP를 발굴해 IP 콘텐츠 확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현대판타지 장르와 전문가물의 강세가 이어졌으며 스토리 전개의 완성도, 작품만의 개성, 대중적인 재미 등을 기준으로 독창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들을 선정했다.

2023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대상작에는 papapa. 작가의 ‘지옥에서 돌아온 게임 디렉터’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불로불사로 산다는 것은(작가 겨울에어컨)’, ‘아포칼립스에 물류센터를 숨김(작가 구채)’, ‘애드립의 신(작가 서촌)’, ‘축구천재로 오해받는 중입니다(작가 한명현)’, ‘특성 쌓는 김전사(작가 산호초)’ 등 5개 작품이 이름을 올렸으며 10개 작품이 우수상을, 25개 작품이 특선을 수상했다.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들은 문피아에서 먼저 단독 공개된 이후 네이버시리즈에서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 연재를 통해 작품 접근성 및 작가 수익 창출 기회가 모두 확보되는 만큼 실력 있는 기성 및 신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발굴하고 웹소설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웹툰과 문피아는 작년부터 연합 웹소설 공모전을 통해 작품 발굴에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난해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한다’와 ‘나 혼자 탑에서 농사’ 등 다양한 인기작을 발굴했으며 훌륭한 웹소설 작품을 웹툰화를 통해 새로운 독자들에게 선 보이는 선순환 구조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확보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IP 가치를 높여 콘텐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손제호 문피아 대표이사는 “공모전을 거듭 진행할 수록 웹소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며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한 작품들이 더욱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웹소설 총괄 박제연 리더는 “웹소설이라는 원천 IP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콘텐츠 시장에서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웹소설 저변과 창작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누구나 자신만의 스토리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