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logistics

비마이프렌즈-한진, “팬덤에 물류를 더하다”

2023-07-20 2 min read

비마이프렌즈-한진, “팬덤에 물류를 더하다”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한진과 북미 지역 중심 물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팬덤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모든 고객사와 글로벌 팬덤에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한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본 협약은 양사가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모색하는 가운데 성사됐다. 비마이프렌즈는 올해 미국 현지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 한 데 이어 3월에는 미국 벤처캐피탈로 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활발한 미국 현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진은 지난 4월 글로벌 C2C 직구 플랫폼인 ‘훗타운‘을 런칭하는 등 새로운 물류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지속 투자를 벌여왔다.

향후 양사는 비마이프렌즈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북미 지역 풀필먼트 서비스 ▲북미 지역발 글로벌 LMD(Last Mile Delivery) 등 올인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한진은 북미 지역에 팬덤 비즈니스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협약으로, 비마이프렌즈는 자체 보유한 풍부한 팬덤 비즈니스 노하우에 ㈜한진의 글로벌 풀필먼트 거점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더해 미국내 유통 편의성까지 고객에게 제공하며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마이프렌즈는 다양한 고객사가 전 세계 팬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팬덤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모든 고객사의 만족도 높은 사업 운영을 위해서 안정적인 글로벌 이커머스와 물류 인프라는 필수 요소다”며 “풍부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한진과 함께 모든 고객사에게 최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마이프렌즈는 올해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센티널즈(Sentinels)’, K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터 ‘에버라스트 코리아(EVERLAST KOREA)’의 비스테이지 오픈 및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활발한 글로벌 고객사 확보 중이다. 또한,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ilm Festivial)’,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2023)’ 등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업계의 글로벌 리더들과 소통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확장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팬덤 소식 전체보기]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