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상온 초박막 증착 기술 ‘딥스마텍’, 딥테크 팁스 선정

2023-07-25 < 1 min read

author:

상온 초박막 증착 기술 ‘딥스마텍’, 딥테크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상온에서 가능한 초박막 증착 기술을 개발하는 딥스마텍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부가 선정한 10대 산업분야에 대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고분자 증착 기술은 초고온 등의 특수한 환경에서만 가능했지만, 딥스마텍은 실온에서 증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딥스마텍은 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으로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될 수 있는 분리막과 실리콘 음극재용 상온 나노 증착 기술에 대한 장비/소재/공정의 일괄 기술에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배터리의 화재 안정성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분리막용 코팅 기술 및 전기차의 주행거리 및 충전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용 코팅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딥스마텍은 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을 통해 3년동안 약 15억원 규모의 R&D자금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앞서 빅뱅엔젤스-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및 한영나염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김호연 딥스마텍 대표는 “딥스마텍이 보유하고 있는 독자적인 대량양산 스케일의 상온 나노 고분자 증착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의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화재안정성과 짧은 주행거리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딥스마텍의 독자적인 코팅 솔루션을 통해 이차전지 분야 뿐만 아니라 친환경, IT, 바이오 및 반도체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수요처와 긴말하게 협력해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