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contests

SBA, ‘트라이 에브리씽’ 온오프 전시 및 밋업 참가기업 모집(8월1일~9월11일)

2023-07-27 2 min read

author:

SBA, ‘트라이 에브리씽’ 온오프 전시 및 밋업 참가기업 모집(8월1일~9월11일)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 2023’의 온오프라인 전시 및 밋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9월 13일~15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2023년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은 대·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자-스타트업 IR 피칭, 국내외 유명인사들의 스타트업 트렌드 강연 등 80여개의 다양한 스타트업 전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엔데믹 이후 개최되는 첫 행사인 만큼 체험형 전시 부스를 통해 서울 스타트업의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대학생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스타트업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장을 방문한 참관객들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AI/AR 기반의 ‘체험형 기획전시관’을 방문하여 스타트업의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백여 개의 스타트업 전시 부스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체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청년 기업가들을 위한 ‘창업 버스킹’, 퀴즈를 통해 스타트업 지식왕을 뽑는 ‘스타트업 토너먼트 퀴즈쇼’, 시민들이 뽑은 ‘유망 스타트업 어워즈’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을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전시, 상시 밋업(meet-up) 및 1:1 밋업,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온·오프라인 전시와 밋업 신청이 가능하다. 

스타트업으로서 지식재산권(IP) 창출, 국내외 투자유치, 글로벌 사업화 진출 및 판로개척 등 우수사례 보유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프라인 전시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8일까지 온라인 전시를 희망하는 기업은 9월 11일까지 참가신청할 수 있다. 맞춤형 상시 밋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또는 국내외 투자자와 1:1 심층 밋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강연, 글로벌 대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국내 주요 창업플레이어 협력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