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멀티 플랫폼 게임 개발 ‘트라이펄게임즈’, 시드 투자 유치+팁스 선정

2023-07-27 2 min read

author:

멀티 플랫폼 게임 개발 ‘트라이펄게임즈’, 시드 투자 유치+팁스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콘솔 기반의 멀티 플랫폼으로 글로벌 액션 게임을 개발하는 주식회사 트라이펄게임즈빅뱅엔젤스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트라이펄게임즈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도 선정되어 5억원의 개발 자금도 확보했다. 

트라이펄게임즈는 콘솔기반 멀티플랫폼 게임 <베다>와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를 개발하고 있다.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은 2022년 출시해 2,000만장 이상 판매된 <엘든링>을 필두로 소울라이크 장르가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다. 소울라이크는 어려운 목표를 이루어 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이 핵심 매력으로, 트라이펄게임즈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대중화를 목표로 게임을 개발중이다.

트라이펄게임즈는 Full 3D 그래픽 게임 개발 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배경 그래픽 및 컨텐츠 개발의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여 게임 개발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자체 기술에 대한 검증은 완료되었으며, 세부 기술 고도화 및 비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제어툴의 개발과 기술 인증을 진행중이다. 향후에는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는 중소 개발사들에게도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자체 IP 게임 <베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인기 웹툰 IP 게임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개발에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여 퀄리티 높은 게임을 적은 인력으로 빠르게 개발 중이다.

두 게임은 기본적인 전투 난이도는 높지만, 로그라이트식 성장 요소를 통해 컨트롤이 약한 플레이어도 즐길 수 있도록하고, 기존 소울라이크 게이머들은 물론, 해보고 싶은데 어려워서 시작을 못했거나 중도 포기한 게이머들도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소울라이크 ‘소울라이트’게임이다.

<베다>는 훈련용 프로그램 V.E.D.A에 접속하게 된 주인공이, 강력하고 위협적인 몬스터들과 장애물을 극복하며 기억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연출, 구현하기 어려운 소울라이크 전투의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들을 받으며 국내외 유명 퍼블리셔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웹툰 IP 지원사업을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게임 개발 계약을 진행했고, <베다>의 게임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하되 더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요하는 전투 스타일을 추가해 개발 중이다.

김태현 빅뱅엔젤스 공동대표는 “트라이펄게임즈는 이번에 선정된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수준의 Full 3D 그래픽 게임과 비슷한 품질 수준을 50% 수준으로 원가 절감할 수 있도록 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25년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베다>와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팁스 추천 이유를 밝혔다.

정만손 트라이펄게임즈 대표는 “게임의 핵심재미를 여러 게임행사들을 통해 게이머에게 검증받으며 개발했기에 게임들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것 같다. 올해 9월부터 세계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도쿄게임쇼 출품을 시작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선보이며, 세계시장에서 K-게임의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게임(Gam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