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Enterprise

디지털 교재 저작권 해결 ‘북아이피스’, 기업용 요금제 출시.. “최대 82% 할인”

2023-08-02 2 min read

디지털 교재 저작권 해결 ‘북아이피스’, 기업용 요금제 출시.. “최대 82% 할인”

Reading Time: 2 minutes

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교재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2B 요금제는 기업의 매출 규모에 따라 최고 82%까지 할인되는 정찰제 방식과 수강 학생수 기준으로 이용료를 낮추는 종량제 방식을 채택하여 중소형 에듀테크 기업도 합리적 조건으로 저작권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북아이피스는 학원 및 강사들뿐만 아니라 에듀테크 서비스 및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전용 요금제도 도입한다. 그 동안 에듀테크 기업의 라이선싱은 출판사 별로 개별 중개해왔으나 앞으로는 B2B 요금제를 사용하면 된다. B2B 요금제는 에듀테크 기업 매출 규모에 맞춘 정찰제 방식과 수강 학생수와 연동한 종량제 방식으로 구성했다. 

북아이피스는 출판사와 에듀테크 기업의 개별 라이센스 중개 사례를 분석해서 지난 몇달간 주요 교육 출판사와 B2B 요금제 구성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B2B 요금제 출시에 참여한 출판사들은 에듀테크 기업들이 합법적으로 비즈니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원저작권료보다 최대 82%까지 파격적으로 금액을 낮추는데 합의했다. YBM, NE능률, 지학사, 개념원리, 쎄듀 등 출판사들이 B2B 요금제 개발에 참여했다. 

북아이피스는 에듀테크 기업들에게 B2B 요금제 출시를 알리고 이용을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아직 참여하지 않은 다른 주요 교육 출판사와도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더 많은 에듀테크 기업들이 B2B 요금제를 이용하고 교육 출판사의 참여가 늘어난다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밀당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박찬용 대표는 “쏠북을 통해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후 오히려 출판사들과 협업 기회가 열리는 등 협력적 관계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에듀테크 전용 요금제 출시를 반겼다. 

원아워 영어교육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제로엑스플로우의 김홍현 대표는 “대형 에듀테크 기업뿐만 아니라 중소형 에듀테크 기업들도 활용할 수 있는 요금제여야 한다고 북아이피스에 강하게 요청했다”라며 “매우 합리적인 금액으로 요금제가 책정되어 중고등 학습 서비스를 저작권 리스크 없이 런칭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북아이피스 윤미선 대표는 “교육출판사와 에듀테크 기업 간의 저작권 분쟁이 더욱 심해지기 전에 대안을 마련하고자 교재 저작권의 합법적인 이용 의지를 갖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들과 함께 B2B 요금제를 만들었다”라며 “국내 교육 콘텐츠 라이센싱을 제공하는 유일한 플랫폼인 쏠북은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 출판사와 함께 합법적인 교재 저작권 이용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