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Funding

AI 기반 IT 운영 자동화 ‘런베어’, 프리 시드 투자 유치

2023-08-08 2 min read

author:

AI 기반 IT 운영 자동화 ‘런베어’, 프리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 기반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운영하는 런베어카카오벤처스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런베어(Runbear)는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의 작업 도구를 인공지능과 연동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에 이르는 업무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B2B SaaS를 개발하고 있다. IT 서비스 운영의 핵심인 ‘업무 자동화어를 통한 비효율 개선과 안정성 및 속도 증대’를 목표로 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공격적인 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미국 델라웨어 주에 법인을 설립하며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데브옵스 엔지니어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부터 배포, 운영, 사후 모니터링에 이르는 과정을 반복해왔다. 이 과정에서 내부에 축적된 개발 지식과 운영 맥락 등을 고려해야 하지만 정보가 산재해 있거나 인원 변경이 있을 경우 효율적인 대처가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런베어는 기업 데이터를 연동해 개발 연혁에 따른 운영 매뉴얼을 자동 생성한다. 장애 대응 및 복구 속도를 높이고 인프라 운영 업무가 소수 인원에 집중되는 것을 방지한다. 데브옵스 엔지니어는 물론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 Site Reliability Engineer)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런베어는 두 번의 창업과 엑시트를 경험한 연쇄창업가 이성원 대표와 황호성 CTO를 주축으로 꾸려진 팀이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동문인 두 공동창업자는 카카오와 버즈빌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매각한 경험이 있다. 스타트업과 IT, 플랫폼 기업을 거쳐 조직 경험이 풍부하고 해외 비즈니스 이해도가 높은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신정호 카카오벤처스 심사역은 “런베어는 비즈니스와 프로덕트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술 역량을 두루 갖춘 연쇄창업가로 구성된 팀“이라며 “애자일한 프로덕트 개발로 개발자들의 운영 업무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이들의 고충을 해결하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이성원 런베어 대표는 “다양한 규모의 조직을 거치면서 IT 서비스 ‘운영 효율화’는 늘 풀고 싶은 문제였다”며 “런베어를 통해 데브옵스 엔지니어를 비롯한 개발 조직이 겪는 비효율을 개선하고 유기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B2B SaaS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