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위펀, 상반기 매출액 353억원 기록…전년비 2배 성장

2023-08-22 2 min read

author:

위펀, 상반기 매출액 353억원 기록…전년비 2배 성장

Reading Time: 2 minutes

사무실 간식 관리 서비스 스낵24의 운영사 위펀이 상반기 매출액 약 353억 달성을 통해 전년도 상반기 대비 2배 상승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올 들어 국내 경기 둔화가 가속화된 가운데 대기업을 비롯한 외국계 기업 및 스타트업 등의 복지 수요가 점차 줄어든 상황 속 스낵24는 상품 큐레이션, 예산 별 서비스 제공, 무료 진열 및 관리, 무상 설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를 도입하는 담당자와 기업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 5월 5,000개 이용 고객사를 돌파하며, 불경기 속에서도 국내 업계 1위 입지를 독보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

실제로 지난 6월 스낵24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정기 방문 및 진열(54%)’이 스낵24 도입의 가장 큰 사유로 꼽혔으며, ‘간식의 다양성(12%)’과 ‘합리적인 비용(10%)’이 스낵24를 선택한 이유로 자리했다. 그 외에도 ‘간식 선택의 자율성(6%)’과 ‘시스템 간편성(5%)’ 그리고 ‘자동 큐레이션 기능(4%)’이 뽑히며, 서비스 특장점을 넘어 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가 스낵24의 성장과 더불어 높은 고객사 이용 만족도(95%)에 기인한 것으로 확인된다.

더 나아가 위펀은 ‘커피머신 렌탈’, ‘기업 조식 서비스’ 등의 복지 서비스와 ‘임직원 생일관리 솔루션’, ‘구매 대행 솔루션’ 등 기업 운영 솔루션들의 지속적인 런칭과 동시에 내부 서비스들의 결합을 통한 혜택 제공 및 거래처 일원화를 통한 경영지원 부서의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임직원들에게는 다양한 복지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고, 경영 지원 부서에서는 업무 능률이 올라가면서 위펀 플랫폼에 대한 고객사들의 높은 서비스 활용도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실제로 위펀은 지난 21년 5.9%를 기록했던 서비스의 중복 이용률을 22년 10.9%, 23년 현재에는 15%까지 상승시키면서, 단순 복지 서비스 운영사를 넘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제반을 제공하는 B2B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위펀 CSO(최고전략책임자) 황민재 이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위펀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약 25가지의 서비스를 활용한 더욱 풍성한 결합 혜택이 제공될 것”이라며 “23년도에는 30% 달성, 24년도에는 서비스 중복 이용률 50% 달성을 목표로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우선순위로 두어 여러 방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