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동대문 도소매 B2B ‘큰삼촌컴퍼니’, 팁스 선정

2023-08-23 < 1 min read

author:

동대문 도소매 B2B ‘큰삼촌컴퍼니’,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동대문 도매시장 물류를 책임지는 사입삼촌을 위한 도소매업체 B2B 플랫폼 서비스 ‘클로디’를 제공하는 큰삼촌컴퍼니팁스(TIPS,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큰삼촌컴퍼니는 동대문에서 수기로 작성되던 사입과 정산을 한 번에 해결하는 ERP 솔루션을 제공한다. 큰삼촌컴퍼니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시드머니 투자를 받았으며 올해 비전벤처파트너스와 공동 운용하는 ‘제주-비전 벤처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2억 원을 추가로 투자 유치했다. 

큰삼촌컴퍼니는 같은해 ‘도전 K-스타트업 혁신창업리그 제주예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사업성을 검증받았다.

큰삼촌컴퍼니 김명건 공동대표는 20년 동안 동대문 사입삼촌으로 근무한 동대문 물류의 베테랑이다. 매년 300여 가지의 옷을 제주로 유통하는 일을 해오다 창업에 도전했다. 

이후 큰삼촌컴퍼니는 초기창업패키지, 신용보증기금 NEST 11기, IBK창공 등 초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큰삼촌컴퍼니의 클로디는 서비스 론칭 10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약 200억 원을 달성했으며 점차 수익을 확대할 예정이다 제주-비전 벤처투자조합 1호는 이러한 큰삼촌컴퍼니의 빠른 성장세와 팀 역량, 사업성 등을 종합 평가해 후속 투자를 결정했다.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제주센터가 팁스 운영사로서 처음 추천한 스타트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라며 “혁신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해 기업의 주주이자 동반자로서 성장 과정을 함께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제주의 투자생태계를 확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