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Mobility

하이퍼리즘, 모빌리티 특화 레이어 1 블록체인 ‘소어체인’에 투자

2023-08-23 < 1 min read

author:

하이퍼리즘, 모빌리티 특화 레이어 1 블록체인 ‘소어체인’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가상화폐 자산운용사 하이퍼리즘(Hyperithm)은 모빌리티 특화 레이어 1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소어체인(Soarchain)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공동투자에는 글로벌 벤처투자자 Republic Crypto, Plug and Play, Cogitent Ventures등이 참여했다.

소어체인은 Cosmos SDK를 기반으로 한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모빌리티 분야에 특화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차량용 웹3 생태계 및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어체인은 MOTUS라는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단말기를 활용하여 C-V2X(Cellular Vehicle-to-Everything) 기술을 통해 통신하며 소어체인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한다. C-V2X 기술은 차량과 다양한 환경 요소 간에 안전하고 신속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소어체인의 CEO 케렘 오즈칸(Kerem Ozkan)은 하이퍼리즘의 투자로 모빌리티 혁신을 가속화하고 전 세계 모빌리티 경험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혁신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하이퍼리즘의 이원준 대표는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와 협업하여 인도에서 ‘V2X’ 접근법을 활용한 시제품을 구현하는 등 블록체인의 실생활 적용 측면에서 인상적인 회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