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부산혁신센터,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성료

2023-08-29 < 1 min read

author:

부산혁신센터,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성료

Reading Time: < 1 minute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개방형 프로그램인 ‘B.Bridging day(Summer 네트워킹)’를 지난 28일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투자를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개최했다.

100여명이 참석한 B.Bridging day(Summer 네트워킹)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대학교 창업중심대학 그리고 지역 투자사인 ㈜엑센트리벤처스가 연합하여 개최한 민·관·학 연계 창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특히,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수도권 및 전국의 VC, AC 등 투자사를 부산에 초청하여 IR 데모데이를 개최하는 등 우수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다리(Bridge)’ 역할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IR 데모데이, △창업기업 서비스(제품) 홍보 부스, △컨설팅 부스, △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창경 주관하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부산창경은 올해 31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하여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전담 및 전문 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창경 권효진 PM은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1:1 전문 컨설팅 및 AC, VC 등으로부터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아 비즈니스 모델과 투자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코칭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며, “스타트업 투자 유치를 위한 연합 프로그램으로 탄탄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