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Events Venture Capital

DHP,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 9개사 참여

2023-09-05 2 min read

author:

DHP,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 9개사 참여

Reading Time: 2 minutes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이하 DHP)는 ‘DHP 데모데이 2023’이 지난 1일 개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DHP가 투자 및 육성해온 가지랩, 팀엘리시움, 라이덕, 라이트하우스, 미라클나잇, 번핏, 케어파트너, 펫트너, 뉴베이스 등 9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참석해 발표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300여 명의 벤처투자자, 스타트업, 의료계, 학계, 제약사, 보험사, 스타트업 지원기관 등이 참석했다. 

DHP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투자사로, 의료 및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주축이 돼 2016년 창업했다.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정신과 등의 전문의뿐만 아니라, 식약처 출신의 규제 전문가, UX 전문가 및 눔, 뷰노, 딜라이트룸 등 헬스케어 분야의 선배 창업자들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총 3,000병상 이상의 의료 기관들과도 직접 연계되어 임상 연구 및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DHP는 지금까지 40여 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등, 한국에서 헬스케어 분야에 가장 활발하게 투자해왔다. DHP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은 이후 총 860억원 이상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보였다.

개회사와 함께 오프닝 발표자로 나서 DHP의 투자 현황과 다양한 활동을 소개한 최윤섭 대표는 “DHP는 디지털 헬스케어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8년째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만들어왔다”고 언급하며,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의 중심에는 DHP가 있다”고 자평했다.  

DHP 최윤섭 대표는, “DHP와 함께 헬스케어 혁신을 만들어가는 9개의 스타트업을 생태계의 여러  구성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밝히며, “DHP의 투자를 유치하고, 함께 세상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더 많은 스타트업을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 DHP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