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Fintech 오픈이노베이션

교보생명, AI 양재 허브-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FINSTAGE UP’ 참가사 모집(~10월9일)

2023-09-21 < 1 min read

author:

교보생명, AI 양재 허브-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FINSTAGE UP’ 참가사 모집(~10월9일)

Reading Time: < 1 minute

교보생명 AI 양재 허브,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사를 오는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 현업부서와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법으로 현업 부서의 해결 희망 혁신 과제를 중점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선발 후에는 현업 부서와의 PoC 진행 및 공동 사업화, 전략 투자 검토의 혜택을 연계한다.

모집 종료 후에는 현업 부의 검토를 거쳐 10월 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 11월 본격적인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교보생명에서 각 기업당 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며, 심도 깊은 협업이 가능할 스타트업은 최대 1억원의 PoC 개발 진행 비용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외부 AC 지원이 가능한 혁신형 스프린트 참여 기회, TIPS 또는 전략 투자 검토, 정부 지원 사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의 현업 담당자가 해결 희망 과제(모집 영역)을 직접 설명하는 활동인 ‘리버스피칭’에서 시작된다. 리버스피칭은 교보생명이 기존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나아가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 부서 간의 실질적인 협업을 강구하기 위해 고안된 방안으로, 현업 부서가 해결 희망 과제를 스타트업 대표 앞에서 직접 설명해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질의 응답을 받는 자리이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