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Contents Funding

숏폼 통합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스쿼드엑스’,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2023-09-26 < 1 min read

author:

숏폼 통합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스쿼드엑스’,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숏폼 통합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스쿼드엑스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스쿼드엑스는 숏폼·라이브 방송(1:多)·화상소통(1:1) 기능을 제공하는 쇼퍼블 미디어 커머스 통합 SaaS 솔루션 ‘BrixPlus’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마케팅 서비스 ‘BrixStudio’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23년 8월 기준 BrixPlus는 약 20개 기업에 Saa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BrixStudio는 약 8개 기업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숏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양방향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비대면 화상소통 서비스와 대규모 채팅 서비스 대응이 가능한 서버 기술을 탑재한 자체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 Google, Oracle, MS Cloud 등 글로벌 현지 클라우드 대응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멀티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해 다양한 클라이언트 대응이 가능하다.

스쿼드엑스는 추후 AI 콘텐츠·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숏폼 콘텐츠 자동 편집 및 숏폼 추천 솔루션의 시장 진입 및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에서 폭발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연장선으로 이를 벤치마킹한 동남아시아의 급성장 이커머스 시장을 타깃해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 중이다.

[B2B SaaS 소식 전체보기]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