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벤처협, 오는 31일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 개최…선순환 생태계 구축

2023-10-24 < 1 min read

author:

벤처협, 오는 31일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 개최…선순환 생태계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31일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 행사를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다. 협회는 2020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주관기관으로 총 400명의 유망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를 발굴했으며, 소셜벤처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 중이다.

이번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은 스타트업 간의 상호성장과 소셜벤처의 인지도 강화를 위해 임팩트 투자사와 선배기업들의 생생한 강연과 토크콘서트,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1:1 밋업 & 컨설팅, 스타트업 전시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 메인홀에서는 임팩트투자자인 △MYSC 유자인 부대표, △임팩트스퀘어 정성훈 심사역, 소셜벤처 선배기업인 △월간계란 주여달 대표, △파워플레이어 김유재 대표, △한국부동산데이터연구소 한승민 대표의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MYSC 유자인 부대표는 소셜벤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소셜벤처의 개념과 중요성 및 생태계 현황 강연을 전하며, 임팩트스퀘어 정성훈 심사역은 임팩트투자 동향과 투자유치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선배기업 강연으로는 창업, 해외진출, 투자유치 성공사례 발표와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창업 성공사례는 월간계란 주여달 대표, 해외진출 성공사례에는 파워플레이어 김유재 대표, 투자유치 성공사례는 한국부동산데이터연구소 한승민 대표 등이 발표하며, 이후 ‘소셜벤처로 생존하기’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밋업홀에서는 비즈니스 협력, 경영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투자유치 및 상담,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측은 “2020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를 육성하며, 소셜벤처 선순환 생태계 구축과 협력을 위한 자리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소셜벤처 생태계의 주체들 간 협력 기회를 활발히 제공하고 스타트업의 상호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소셜벤처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