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기기 및 통신 노이즈 저감 소재 개발 ‘씨아이티’,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팁스 선정

2023-10-30 < 1 min read

author:

기기 및 통신 노이즈 저감 소재 개발 ‘씨아이티’,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금속 단결정을 활용해 기기 및 통신 노이즈를 저감하는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벤처기업 씨아이티는 11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팁스(TIPS)에도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드 투자에는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미래과학기술지주, 부산대학교기술지주, 기술보증기금이 참여했다.

앞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의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와 ‘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된 씨아이티는 팁스를 통해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씨아이티는 금속단결정을 활용한 고부가 산업용 Low loss Cable 설계 고도화 및 고객사 검증, 5G·6G 초고속 통신용 저유전율 FCCL 양산화를 통해 매출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소재를 활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고객사의 기술 승인을 추진할 수 있는 연구 및 파일럿(Pilot) 생산 장비 및 공간을 추가 구축하고 있다. 

부산센터 장한이 PM은 “미래통신산업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게 될 ㈜씨아이티의 성공적인 미래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열정과 노력을 응원하며 혁신과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승 씨아이티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 자금을 활용해 랩 스케일(Lab Scale) 샘플을 활용해 국내외 유수기업 및 연구진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투자금을 활용한 스케일업 기술을 빠르게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부장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