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Events

에이프릴바이오-에스엠시노, “교수창업 어려움 함께 극복.. 원천기술 기반 글로벌 공략”

2023-10-31 < 1 min read

에이프릴바이오-에스엠시노, “교수창업 어려움 함께 극복.. 원천기술 기반 글로벌 공략”

Reading Time: < 1 minute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30일에 강원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창업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춘천벤처클럽’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현 에스엠시노기술투자 본부장, 차상훈 에이프릴바이오 대표이사, 이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춘천벤처클럽’은 매월 지역 창업자와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정기 밋업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에는 ‘에이프릴바이오’의 차상훈 대표와 ‘에스엠시노기술투자’의 이현 본부장이 참여하여 발표, 좌담,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차대표는 강연에서 에이프릴바이오의 과거, 현재 창업스토리와 미래 계획을 공유하며 “에이프릴바이오는 확보한 원천 기술과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한국형 바이오 벤처로 거듭날 계획”이라는 포부를 참가자들에게 전했다.

이어지는 좌담은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이 진행을 맡았다. 차대표는 투자자를 어떻게 찾았는지, 교수 창업을 하며 마주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이본부장은 초기 에이프릴바이오의 어떤 모습을 보고 투자를 결심했는지, 바이오 분야의 현재 분위기와 전망은 어떤지 등 흥미로운 주제의 대화들이 오고가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차대표는 투자 이후에도 에이프릴바이오와 한 팀이 되어 인큐베이팅까지 함께 해 준 에스엠시노기술투자에 감사를 전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