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제한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 읽기 습관 도와주는 ‘알람 앱’ 출시


국내 최초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을 개발한 주식회사 타임앤코가 콘텐츠(롱블랙 노트) 읽는 습관을 도와주는 ‘알람 앱’을 출시했다. 타임앤코는 이 ‘알람 앱’이 출시 첫 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뉴스 카테고리 인기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wowtale.net 24 wowtale.net 24 longblack - 와우테일

롱블랙은 2021년 9월 런칭한 서비스로 하루 하나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유료 멤버십 회원이라도 당일 발행된 콘텐츠를 놓치면 다음날은 읽을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롱블랙의 ‘콘텐츠 알람’은 아침 7시, 밤 10시 등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면, 당일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읽도록 알림을 보내준다. ‘알람 기능’은 운동 루틴, 책 읽기, 명상 등 개인들의 다양한 자기 관리 루틴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타임앤코 관계자는 “롱블랙 앱의 핵심 기능은 고객의 습관 형성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데 있다”며 “알람 설정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멤버십 회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 콘텐츠 제작과 부가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타임앤코는 지난 2년간, 전용 앱 없이 월 평균 16회, 주 5회이상 방문하는 멤버 비중이 약 3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용 앱 출시로 구독 회원들의 재방문률이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