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Fintech

당근·당근페이, 하나은행·하나카드와 손잡고 생활금융 확장…전용 통장·카드 출시

2023-11-08 < 1 min read

author:

당근·당근페이, 하나은행·하나카드와 손잡고 생활금융 확장…전용 통장·카드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당근페이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당근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황도연 당근 대표이사,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한 자리에 모여 ‘당신 근처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휴를 맺고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에 뜻을 모았다.

각사는 협약을 통해 △당근 사용자를 위한 전용 금융상품 출시와 운영 △제휴사업 관련 자료 및 정보의 교류 △제휴사업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 각사의 강점을 살려 지역 커뮤니티 특성을 활용한 금융 사업 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당근 이용자들을 위한 국내 최초 지역 기반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가 출시된다. 체크카드의 경우 내 생활권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해 동네의 오프라인 금융 생활에서도 당근의 활용도가 대폭 높아질 전망이다. 당근이 연결하는 다양한 지역 서비스에서 당근페이와 당근머니의 활용처를 늘리고, 3600만 당근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은 “당근페이는 국내 최초의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로, 동네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편의성을 높이며 성장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동네 생활권에 특화된 금융 기능을 선보이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만큼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