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에이슬립, 소프트뱅크그룹 산하 ‘리얼라이즈’와 손잡고 日 진출

2023-11-13 < 1 min read

author:

에이슬립, 소프트뱅크그룹 산하 ‘리얼라이즈’와 손잡고 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이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산하 IT 기업인 Realize Innovations(리얼라이즈)와 업무 협약을 맺고 일본 진출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고 13일 밝

리얼라이즈는 2000년 소프트뱅크 모바일로 설립됐고 이후 리얼라이즈로 사명을 바꾼 뒤 최근에는 모바일 영역을 넘어 최근 슬립테크 관련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영역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얼라이즈는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에이슬립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슬립 측은 리얼라이즈는 에이슬립 제공하는 솔루션을 판매하고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 협업 등을 진행할 것”이라며 “에이슬립의 B2B 서비스와 ‘슬립루틴’ 앱을 연계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슬립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수면 단계 및 무호흡증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수면다원검사와 스마트 워치 등 글로벌 IT 업체의 수면 측정 기기를 포함한 총 11개 기기 중 가장 높은 성능을 보인 것이 논문을 통해 발표됐다. 이 연구는 SCI급 저명 학술지인 JMIR mHealth and uHealth 최신호에 게재됐다.

일본은 한국과 함께 대표적인 수면 부족 국가로 꼽힌다. 2021년 OECD 통계에 따르면, 일본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22분으로 30개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같은 상황 탓에 일본의 수면 관련 산업은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에이슬립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AI 기반 수면 측정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에이슬립과 일본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고 있는 리얼라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세계 최대 수면 시장 중 한 곳인 일본 시장에서 정확하고 간편한 에이슬립의 수면 측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