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12월 7일 ‘L-CAMP11기 & 부산5기, 미래식단 3기 데모데이’ 개최


롯데벤처스는 ‘엘캠프(L-CAMP) 11기와 부산5기, 미래식단 3기의 데모데이’를 오는 12월 7일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 및 온라인을 통해 동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2016년을 시작으로 초기 투자금 및 사무공간 등 지원받은 스타트업들을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해온 롯데벤처스는 ‘L-ight up DAY’ 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L-ight up DAY는 혁신적인 기술로 세상을 밝히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5월 선발되어 초기 투자금 및 롯데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성장한 ‘L-CAMP 11기와 부산5기 그리고 미래식단 3기’가 참여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국내외 벤처 투자 관계자 및 롯데그룹 임직원, 스타트업 관계자가 온 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12월 7일 오후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L-CAMP 11기와 부산5기 그리고 미래식단 3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연단에 올라 각 사의 사업모델과 성과를 발표하며, 라운지 공간에서는 15개사의 전시부스가 설치되어 참석자들에게 비즈니스 모델과 비전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전시/IR피칭 참여 스타트업과의 1:1 미팅을 신청할 수 있고 상호 매칭이 된다면 별도의 미팅룸에서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데모데이 종료 후 별도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롯데벤처스 스타트업에 유관 벤처캐피탈(VC) 등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된다.

특히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15개사는 35:1의 경쟁률 뚫고 선정된 스타트업으로 (L-CAMP 11기 & 부산5기) ▲돌봄드림(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시하는 멘탈헬스케어 스타트업), ▲팀워크(건설 현장에서 사용하는 도면 기반 스마트 건설관리 서비스), ▲투니모션(웹툰을 기반으로한 숏폼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획 제작), ▲라이즈이엔엠(컴퓨터 비전 기술 기반 AD SaaS 솔루션), ▲리본굿즈(지구를 살리는 N차 유통! 그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리본굿즈), ▲트루골프(기술인증 중고 골프 플랫폼), ▲블랙후즈(자격을 갖춘 웹3 참여자들이 생태계에 원활하게 참여하는 인프라), ▲사운드플랫폼(인공지능 음향 솔루션 개발), ▲시나몬컴퍼니(글로벌 유아교육 콘텐츠 전문 회사), ▲부에노컴퍼니(전국마트 할인정보 기반, 고객과 마트를 연결하는 마트O2O플랫폼), ▲제이케이테크(LCD의 액정을 활용한 빔프로젝터용 액정 스크린 제작 및 판매) (미래식단 3기) ▲도시곳간(로컬 소규모 농부와 도시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스마트아크(작물 디지털 재배법 및 대량생산 식물공장 자동화 플랫폼 개발) ▲에이지엣랩스(천연물 소재 ‘뮤신’이라는 기능성분을 함유한 건강지향성 상품 개발) ▲브로컬리컴퍼니(지역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소재를 발견해 소비자와 상생하는 로컬 브랜딩 기업) 등 15개사가 참여한다. 

한편, 롯데벤처스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실리콘 연수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롯데벤처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24년 1월말까지 모집 및 선발과정을 거쳐 24년 2월, 일주일간 미국 실리콘 밸리로 연수를 떠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은 항공권 및 현지숙박 등 비용일체를 지원하여, 향후 후속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