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roptech

프롭핀테크 ‘한국주택정보’, ‘2023 S-스타트업 왕중왕전’ 대상

2023-11-22 < 1 min read

author:

프롭핀테크 ‘한국주택정보’, ‘2023 S-스타트업 왕중왕전’ 대상

Reading Time: < 1 minute

프롭핀테크 스타트업 한국주택정보는 지난 21일 성남글로벌융합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3 성남창업경연대회&S-스타트업 왕중왕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성남창업경연대회’는 성남산업진흥원에서 관내·외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300여 개사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S-스타트업 왕중왕전’은 창업경연대회 역대 입상 기업을 비롯해 성남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센터와 ▲관내 대학교(가천대·동서울대) ▲전자기술연구원(KETI) 등에 입주한 우수기업을 선발한 뒤 집중 육성해 성남시 대표급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주택정보는 SaaS 기반 통합 관리비 솔루션 서비스 ‘관리비책’을 통해 국내 비아파트 시장에서 발생하는 건물관리 및 관리비 등 주거 분야의 근본적 문제를 해결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S-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리비책’은 관리소의 부재로 건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아파트 건물관리업체, 시공·시행사 등 관리비 운영 주체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비 운영 서비스를 비롯해 ▲입주민 공지 기능 ▲현장 작업 연계 활용 기능 ▲회계 장부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프롭핀테크 솔루션이다.

이윤곤 한국주택정보 대표는 “비아파트 내 관리 주체의 부재 및 관리 미흡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많은 분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해온 결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내 역량을 총 동원해 변하지 않는 가치인 주거경험의 개선에 집중하면서 고객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주택정보는 성남산업진흥원 뿐만 아니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