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Government

전북혁신센터, K-스타트업 센터 인도 데모데이 개최…韓스타트업 현지 진출 지원

2023-11-28 2 min read

author:

전북혁신센터, K-스타트업 센터 인도 데모데이 개최…韓스타트업 현지 진출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2023 K-스타트업 센터(KSC) 인도 지역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인도 델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스타트업 센터(KSC)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전담하는 사업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인도, 베트남, 미국,  등 총 8개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액셀러레이팅 사업이다. 주관기관인 ‘전북센터’는 베트남과 인도 2개국을 담당하며, 지난 6월부터 유망 스타트업 25개사를 선발해 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은 각 나라별 협력 액셀러레이터 도움을 통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진출 전략을 구축하고 투자자, 협력사 등을 발굴하여 현지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활동을 약 8주간 진행했으며, IR데모데이 행사는 프로그램 막바지에 참여기업이 이룬 성과와 향후 계획, 현지에서의 기업 가치 등을 투자자, 바이어 앞에서 발표하고 최종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인도 지역으로 참가한 국내 스타트업 10개사 최종 평가 후 현지 투자자, 바이어들과 함께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진행했다.

인도 진출 참여 기업은 에어랩(대표 이효광), 맥킨리라이스(대표 김정우), 리브릿지(대표 이영호), 라위드(대표 오진수), 노매드헐(대표 김효정), 아티슨앤오션, 덴탈브릿지(대표 안하영), 심플라이프(대표 정형), 덴큐(대표 이태훈), 랩에스디(대표 김윤승) 등이다. 

인도 데모데이 행사는 인도 지역 협력 액셀러레이터 ‘The Circle FC’가 주최했으며 ▲노매드헐(글로벌 여성 여행자 전문 어플리케이션)과 ▲덴탈브릿지(글로벌 치과 통합 의료기기 중개 플랫폼)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인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의 현지 VC(벤처캐피탈)와의 추가적인 후속 협의가 예정되어 향후 성과가 기대된다.

인도 행사 현장에 참가한 전북센터 강영재 센터장은 “전북센터는 올해 처음 스타트업들의 인도 진출 지원했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인도 시장에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내년에는 국내 및 전북도내 창업기업들이 인도 시장에서 실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KSC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