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감정 콘텐츠 추천 ‘무디’, 구글 플레이 ‘2023년 올해의 앱 Fun 부문’ 선정

2023-11-30 < 1 min read

author:

감정 콘텐츠 추천 ‘무디’, 구글 플레이 ‘2023년 올해의 앱 Fun 부문’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블루시그넘은 자사가 운영하는 감정 콘텐츠 추천 서비스 ‘무디’가 구글 플레이 한국 및 홍콩 시장에서의 2023년 최고의 앱(Best of 2023)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무디’는 이용자의 감정에 따른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감정 입력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하고, 이를 통한 감정 상태의 증진을 목표로 한다. 가령, ‘인간 관계’라는 키워드에 대해 ‘불안한’ 이라는 감정을 입력하면, ‘사람들에게 받았던 따뜻한 문자 다시 읽어보기’와 같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이렇게 누적된 기록을 기반으로 한 분석 보고서가 제공되어 이용자가 스스로 본인의 감정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구글 플레이는 매년 여러 분야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은 앱을 ‘올해의 앱’으로 선정하고 있다. 블루시그넘의 하루 기록 서비스 ‘하루콩’은 지난 2021년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과 2022년 ‘올해를 빛내 자기계발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무디’가 한국과 홍콩 시장에서 눈에 띄는 이용 후기를 보여주며 3년 연속 구글 플레이의 올해의 앱에 선정됐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용자분들의 사랑을 받았음을 이번 수상을 통해 느끼게 되어 더욱 행복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사람들이 우울, 불안, 스트레스로 힘겨운 순간이 왔을 때 가장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그 도움이 인생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멘탈케어(mentalcar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