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치매 환자 돌봄 서비스 ‘다시봄’ 운영사 스프링어게인, 스파크랩서 투자 유치

2023-12-14 < 1 min read

author:

치매 환자 돌봄 서비스 ‘다시봄’ 운영사 스프링어게인, 스파크랩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치매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돌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시봄’의 운영사 스프링어게인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시니어 테크 스타트업 스프링어게인의 ‘다시봄’은 지난해 11월 CBT(베타 테스트)를 거쳐 올해 4월 안드로이드 앱을 정식 출시했고 최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업무 및 소통 효율을 제고시켜 주는 비서 서비스를 선보이며 B2B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스프링어게인은 치매 가족을 돌본 경험 있는 개발자와 서비스 기획 전문가들이 모여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환자 데이터를 활용해 돌봄·관리의 용이성을 높이고, 돌봄 보호자부터 요양관리자, 환자 가족들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프링어게인은 이번 투자 유치로 다시봄의 운영 효율화와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LLM(거대언어모델)을 적용해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돌봄 기록에 대한 대처법 가이드를 자동화시켜 편의성을 향상하고, 차별화된 복지 SaaS 서비스로 거듭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노인 방문 요양 시설 및 서비스 시장은 매우 활성화되어 있지만, 그들을 돌보는 간병 보호자를 위한 서비스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스프링어게인의 서비스가 환자와 돌봄 이해관계자들의 연결을 촉진하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이나 스프링어게인 대표는 “LLM을 개발해 치매 환자 돌봄에 필요한 챗봇 등의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을 통해 사람을 연결하고, 환자와 시니어 테크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크랩은 2021년부터 SK행복나래와 함께 KAIST SE MBA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올해 스프링어게인, 이퀄테이블, 댄스트럭트, 임팩터스 4개사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