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발달 홈 케어 ‘솔리브벤처스’, 서울대기술지주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3-12-20 < 1 min read

발달 홈 케어 ‘솔리브벤처스’, 서울대기술지주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발달 홈 케어 스마트 솔루션 스타트업 솔리브벤처스(Solive Ventures)가 서울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솔리브벤처스는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으로 시작한 팀으로, Peel & Play라는 귤 까기 놀이를 모방한 교구와 부모용 발달 모니터링 앱 ‘ 키우미’를 개발하여 발달 홈 케어 스마트 솔루션을 만들어가고 있다. 내년 초 개최될 CES 2024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접근성 부문에서 혁신상을 동시 수상한 학생창업 스타트업이다. 창의/교육 가치와 감각적 가치를 통합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솔리브벤처스 팀은 영유아 관련 다수의 공모전 및 지원사업 선정 이력 및 발달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국내 다양한 창업경진대회 입상 및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박혜준 교수 연구실 등의 협력 구조를 구축하여 영유아 발달 과정의 전 영역을 커리큘럼화 하여 성장 발달 지원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구축 및 개발하여 서비스화 하고 있다. 

솔리브벤처스의 서주호 대표는 “서울대기술지주의 투자로 솔리브벤처스가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어 기쁘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동 발달 시장을 혁신화하며 세계적인 도약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서울대기술지주 관계자는 “그동안 소외되었던 발달 지체 분야 관련 전문 서비스 필요성을 여실히 느끼고 있다”라며, “금번 투자를 통해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기업 및 교내 창업생태계 확장,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