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하이퍼리즘, 日 스테이블코인 개발사 ‘JPYC’에 투자

2024-01-02 < 1 min read

author:

하이퍼리즘, 日 스테이블코인 개발사 ‘JPYC’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하이퍼리즘은 일본에서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JPYC코퍼레이션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JPYC코퍼레이션은 일본의 자금결제법을 준수해 발행된 스테이블코인 JPYC를 개발해 운영 중이며 현재 이더리움과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되고 있다.

JPYC코퍼레이션의 노리타카 오카베 CEO는 “JPYC는 일본 엔화와 연동되는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으로 개발한 회사”라며 “암호화폐를 실생활과 연결하고 자본의 유동성을 높여 모두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JPYC코퍼레이션은 현재 제3자형 선불식 결제 수단으로 발행하고 있지만, 2023년 6월에 시행된 개정 자금결제법에 따라 자금이동업, 전자지급수단 등 거래업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송금 한도가 없는 신탁 구조의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할 계획이다. 라이선스 취득 후 JPYC의 법정화폐 준비금은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 담당할 예정이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 암호화폐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믿고 있다”며, “일본은 지난 6월 개정 자금결제법을 통해 공식적으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는 국가가 됐고, 하이퍼리즘은 JPYC의 보급을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에 일본 자본의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