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intech

더존비즈온,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 획득

2024-01-05 < 1 min read

author:

더존비즈온,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 획득

Reading Time: < 1 minute

더존비즈온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고객(B2B)을 대상으로 일반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는 최초의 대출모집법인 사업자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라이선스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법상 금융당국의 인가 없이는 불가능했던 금융사 대출상품 취급 요건을 충족하며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금융사 제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심사도 통과했다. 코스콤이 인증하는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더존비즈온은 이를 계기로 기업고객에게 보다 경쟁력 높은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제휴 서비스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에 접목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축적된 ICT 역량을 앞세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기업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웹 기반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의 신용도와 재무 예측 상태를 진단하고 비대면으로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시해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우선 순위 지정부터 금융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상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ERP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 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 재무상황까지 진단·분석할 수 있는 구조다

더존비즈온 지용구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기업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