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Funding

AI 에듀테크 ‘스터디맥스’, 1000억원 기업밸류로 시리즈C 투자 유치

2024-01-10 < 1 min read

author:

AI 에듀테크 ‘스터디맥스’, 1000억원 기업밸류로 시리즈C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교육기업 스터디맥스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투자사로는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참여했으며 이번 라운드에서 스터디맥스는 프리밸류 기준 1,00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원어민 AI 회화 서비스와 보상기반의 에듀테크 등 AI를 필두로 한 빠른 성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의미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스터디맥스는 AI 기술 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원어민 AI 회화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원어민에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는 것이다. 나아가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K-에듀’로 세계 시장을 개척한다는 목표다.  

조세원 스터디맥스 대표이사는 “이번 시리즈C 투자 유치는 혁신적인 AI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시장에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원어민 AI 회화 서비스의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특히 일본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여 K-에듀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스터디맥스는 학습 습관을 설계하는 AI교육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실존 인물 기반의 원어민AI와 화상 프리토킹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챗GPT, 보상형 에듀테크, 게이미피케이션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교육에 적용했다. 학습 습관 형성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에듀테크 시장을 리드하고 있으며, 앱스토어 교육 부문과 랭키닷컴에서 1위를 기록했다. IT 중소기업 기술상과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다수의 AI 교육 특허도 보유 중이다. 대표적인 영어 회화 서비스인 ‘스피킹맥스’는 100만 명 이상의 누적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