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플랜핏, 퍼스널 트레이너 GPT 출시…글로벌 진출 박차

2024-01-12 < 1 min read

author:

플랜핏, 퍼스널 트레이너 GPT 출시…글로벌 진출 박차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개인 맞춤 운동 코칭 서비스 ‘플랜핏’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플랜핏오픈AI(Open AI)의 GPT 스토어에 ‘Planfit GPT’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GPT 스토어는 챗GPT 기반의 ‘맞춤형GPT’를 만들어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특정 영역에 특화된 GPT들을 모아볼 수 있으며, 사용자 규모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챗GPT에서 Planfit GPT를 사용하면 플랜핏의 데이터와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개인화된 운동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맞는 운동 루틴과 적절 무게와 횟수, 세트수 등을 추천해주며 각 운동별 영상과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플랜핏은 전세계 누적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AI 기반 개인 맞춤 운동 코칭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에는 피트니스 분야 최초로 ChatGPT Plugin과 앱 내 AI코치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고객의 니즈에 발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수 많은 운동 초보자들의 지지를 받고있다.

백현우 플랜핏 대표는 “이번 Planfit GPT 출시는 전 세계 유저에게 플랜핏의 AI 기술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해 전 세계 운동인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