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Events Government

서울시, 2월 1일 글로벌 컨퍼런스 ‘AI SEOUL’ 개최…AI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2024-01-23 2 min read

author:

서울시, 2월 1일 글로벌 컨퍼런스 ‘AI SEOUL’ 개최…AI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는 ‘AI, 일상과 사회, 그리고 내일을 바꾸다’를 주제로 제6회국제 인공지능(AI) 컨퍼런스 ‘AI SEOUL 2024’를 오는 2월 1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일 하루 동안 AI 기술 개발을 이끄는 세계적 석학, 딥러닝 권위자, 구글‧아마존‧네이버 등 주요 프로젝트 총괄 등의 인사이트를 마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열린다.

‘AI SEOUL 2024’는 먼저, 밀라 AI 연구소의 설립자이자 세계적인 딥러닝 권위자 요슈아 벤지오(Yoshua Bengio)의 영상축사로 막을 연다. 이어 세계적인 AI 석학 스튜어트 러셀(Stuart Russell)이 ‘글로벌 AI 트렌드 및 전망’을 설명하고, 서울대 AI 연구원 장병탁 원장이 ‘국내 AI 트렌드 및 전망’을 주제로 기조 발표를 진행한다. 

인공지능 기술이 바꾸고 있는 ‘공공, 산업’ 분야의 다양한 사례도 만날 수 있다. AI 분야 인플루언서이자 석학인 토비 월시(공공 분야에서의 AI와 공공혁신 융합 사례), 김기병 아마존 웹서비스(AWS) 상무를 비롯한 국내외 산업분야 전문가(산업 분야에서의 AI 기술과 공공혁신 융합 사례)등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장의 이야기 및 미래 방향성을 들려준다.

▴인공지능(AI) 분야 신진 연구자의 연구 주제를 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연결하는 ‘AI 우수논문 포스터 세션’ ▴서울 AI 허브 소속 우수 스타트업 기업들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기업설명회(IR)세션, ▴산학연관 최신 AI 기술 연구동향을 살펴보는 기술 세션 등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간담회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기업설명회(IR)세션에는 대학생 AI 동호회 아이디어톤 대회 수상자인 △두더지탐험대큐비 △팍스퓨마나의 우수사례 발표와 서울 AI허브 입주기업 △네이션에이툰스퀘어트리플렛펫나우허드슨에이아이효돌 대표가 IR 피칭을 진행한다. 기술세션에서는 △컴퓨터비전/이미지처리 △기계학습이론/알고리즘 △강화학습 및 로봇공학을 주제로 관련학과 교수와 기술보유기업, 석·박사 연구원들의 우수 논문 포스터 발표 시간을 갖는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지난 5년간 약 400여 개사의 인공지능(AI) 분야 창업기업이 서울시의 지원을 받으며 성장했고, CES 등 국제적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올해는 서울시 행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일반화, 보편화되는 원년이자 서울의 혁신 기업을 전 세계에 세일즈하고 미래 혁신기술을 선도하는 스마트라이프위크가 시작되는 해인 만큼 서울의 인공지능 클러스터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AI 중심 도시’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