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ntents Funding

AI 게이밍 ‘앵커노드’,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2024-01-29 2 min read

author:

AI 게이밍 ‘앵커노드’,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AI 게이밍 솔루션 개발 및 게임 개발사 앵커노드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2023년 7월 앵커노드를 창업한 원재호 대표는 넥슨, 네오위즈 등에서 25년간의 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10~20년간 호흡을 맞춰왔던 10여 명의 게임 전문 개발자들과 함께 앵커노드를 설립했다.

현재 AI 게이밍 솔루션 분야는 연평균 80% 이상의 성장률(CAGR)이 예측되는 분야로,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으나, 대규모 LLM을 게임 분야에 바로 적용시키기에는 각 게임의 특성에 따라 어려운 부분이 있다. 국내외 대형 게임사가 개발중인 AI솔루션은 자사용 콘텐츠 제작에만 활용될 예정이지만, 앵커노드는 전세계 게임 매출의 약 25%에 해당하는 글로벌 중소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 제작에 바로 쓰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게임의 질적, 양적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앵커노드는 올해 AI 게이밍 이미지 솔루션(Gaming Image Solution, 게임용 이미지 생성)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AI 이미지 솔루션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게임용 이미지를 원작자의 톤앤매너(Tone & Manner)를 유지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원하는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앵커노드는 작년 12월에 글로벌 출시한 식당 경영 게임인 ‘브레드 베어(Bread Bear)’와 올해 상반기 출시를 예정으로 준비 중인 서브컬처 세계관을 다루는 ‘엔젤 코다(Angel Coda)’의 모든 이미지는 앵커노드의 AI 이미지 솔루션으로 제작됐다. 이러한 실제 개발에 성공적으로 활용된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앵커노드는 향후 3년 간 ▲AI 게이밍 이미지 솔루션 ▲NPC AI 솔루션(캐릭터 사용자 경험 극대화) ▲AI Simulator For Level Optimizer(다양한 장르의 레벨 테스트를 위한 시뮬레이터) ▲게임 수익 최적화 솔루션(Equilibrium) 등을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각각의 노드(Node)들을 ‘연결하고, 나누고, 축적한다(Connect, Share & Accumulate!)’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제작자와 유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퓨처플레이 박형수 책임심사역은 “생성형 AI가 모든 분야를 섭렵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것들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달려있다. 국내 게임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20년의 게임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 내 다양한 AI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회사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재호 앵커노드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20년차 경력 이상의 전문 개발자 10명과 함께 창업하는 것은 어려운 도전”이라며, “그동안 MMORPG, Sports Simulation, FPS, TC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만들면서 가지게 된 노하우를 AI 솔루션으로 공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좋은 게임을 만들고 즐기기 위해 앵커노드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게임(Gam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