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파인더스에이아이, AI 무인 매장 후결제 특허 등록

2024-02-23 < 1 min read

author:

파인더스에이아이, AI 무인 매장 후결제 특허 등록

Reading Time: < 1 minute

매장 자동화 AI 기업 파인더스에이아이는 ‘비전 AI 무인 매장 후결제 방식’에 대한 특허등록 완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AI 무인 매장 입장 시 앱 설치나 개인 인증 없이 들어가서 쇼핑을 마친 후 결제 화면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결제 목록을 확인하고 결제 후 퇴장하면 되는 방식이다.

전 세계적으로 AI 무인 매장은 이미 편의성 강화를 위해 후결제 방식을 택하는 사례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번 특허를 통해 파인더스에이아이도 국내에 편의성이 확대된 AI 무인 매장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오픈한 파인더스에이아이가 직접 운영하는 서초구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무인매장 ‘슈퍼스위프트’에는 이 기능이 이미 적용되어, 고객이 입장하여 물건을 집고 나오면 바로 후결제가 진행된다.

기존 글로벌 및 국내 무인 매장(아마존고 등)에서는 입장 단계가 허들로 작용하여 이탈율이 높았다. 이번 파인더스에이아이의 특허 기능을 활용하면 입장 단계가 간소화되고, 아직 완전무인 매장을 신뢰하지는 못하는 고객들에게 구매 내역을 보여줌으로써 오류 구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함명원 파인더스에이아이 대표는 “AI를 통한 무인 매장이 최근 상당 부분 가격이 현실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편의점, 마트는 물론 공연장, 경기장 등 다양한 분야의 특수 매장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특허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매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