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이차전지 핵심소재 ‘이노에이블랩’, 부산연합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2024-02-28 < 1 min read

author:

이차전지 핵심소재 ‘이노에이블랩’, 부산연합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이차전지 핵심소재 개발 전문 스타트업 이노에이블랩은 부산연합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해 6월 설립된 이노에이블랩은 친환경 전력 에너지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저비용 공정의 고밀도 리튬인산철(LFP) 양극 소재의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국내·외 이차전지 시장이 대두됨에 따라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인정 받아 부산연합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부산연합기술지주 투자 관계자는 “이노에이블랩 대표는 중국에서 수년간 이차전지 LFP셀 설계를 한 경험으로 향후 확장가능성이 큰 LFP의 양극활물질(리튬인산철)을 최적화 시켜 저렴하고 빠르게 생산 가능한 공법을 개발완료한 점과 구성원 모두 이차전지 소재 개발에 전문가 수준인 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경모 이노에이블랩 대표는 “국내에서는 현재, 리튬인산철 양극소재의 전문기업이 부재한 상태로 이번 시드 라운드 투자유치를 통해 독자적인 우수 기술 추가 확보 및 특허 출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자체 개발한 리튬인산철 양극소재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 확보로, 이차전지 핵심소재 시장의 재편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