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루닛, 대만·싱가포르 의료기관에 AI 솔루션 공급 “중화권·아시아 시장 확대”

2024-03-11 2 min read

author:

루닛, 대만·싱가포르 의료기관에 AI 솔루션 공급 “중화권·아시아 시장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최근 대만 중산의과대학 및 싱가포르 대형병원에 암 진단을 위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중화권과 아세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할 방침이다.

우선, 루닛은 대만 최대 항구도시 가오슝에 위치한 ‘중산의과대학교(Chung Shan Medical University)’ 연구팀의 폐암 진단 연구 프로젝트에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을 공급한다. 중산의과대학교는 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대만의 주요 연구 중심 대학으로, 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학술적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대만의 국가 폐암검진은 흡연자, 가족력 보유자 등 주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만 제한적으로 진행되며, LDCT(저선량 컴퓨터단층촬영)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흉부 엑스레이에 AI를 활용한 검진 방식이 기존 대비 검진 범위를 확대하고, 비용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지 검증할 계획이다. 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현지 의료계 및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파급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루닛은 싱가포르 대형병원 ‘글렌이글스(Gleneagles)’와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글렌이글스 병원은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병원 그룹인 ‘파크웨이 판타이(Parkway Pantai, Ltd., 이하 파크웨이 그룹)’에 속해 있다. 파크웨이 그룹은 말레이시아, 홍콩, 인도, 중국 등지에 중대형 규모 병원 20곳 이상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은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루닛은 이번 계약을 통해 파크웨이 그룹 내 다른 병원으로의 공급도 추진할 계획이며, 파크웨이 그룹이 가진 네트워크와 파급력을 고려할 때 중화권 및 아세안 시장에 의료 AI 기술의 활용과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중화권과 아세안 국가에서는 첨단 의료 서비스 및 진단 정확성, 고효율 의료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대만 및 싱가포르향 공급 계약은 해당 지역에 대한 사업 확장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