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Government

중기부, 제조 중소기업 최대 5천만원 지원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사 모집(~3월29일)

2024-03-12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제조 중소기업 최대 5천만원 지원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사 모집(~3월29일)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2차 공고’를 내고 지역자율형 바우처, 융복합 바우처, 중대재해예방 바우처 등 총 3개 유형 바우처에 대해 참여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자율형 바우처는 지역특화프로젝트 ‘레전드 50+‘ 전용 바우처로, 약 14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방정부가 선정한 ‘레전드 50+’ 참여기업만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속한 선정·지원을 위해 현장평가를 면제하고, 서류평가만으로 수혜기업을 선정한다.

융복합 바우처는 다양한 업종간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바우처로 약 1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소규모 中企 사업장까지 확대됨에 따라 제조 소기업의 중대재해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중대재해예방 바우처도 약 20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중대재해예방 바우처는 작업환경 위험성 평가, 근로자보건관리 등 제조 소기업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재해예방효과가 있는 안전장비 구비 등을 지원한다.

김우중 지역기업정책관은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원문턱을 완화했으며, 그 결과 1차 공고 당시 제조중소기업 현장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며, “이번 2차 공고는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정 분야에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특화바우처 중심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하는 만큼 지역의 제조중소기업은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