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오픈이노베이션

경기센터-삼화페인트, 이차전지-코팅소재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협업 창업팀 모집(~4/23)

2024-03-14 < 1 min read

경기센터-삼화페인트, 이차전지-코팅소재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협업 창업팀 모집(~4/23)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삼화페인트공업(주)(이하 ‘삼화페인트’)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23일까지 협업 가능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이차전지, 기능성 코팅소재, 전자재료, ESG/AI’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삼화페인트 현업부서 협업 지원 ▲경기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전략 투자 검토 등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삼화페인트는 고기능성 소재, 모바일용 코팅재, 전자재료 등 첨단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삼화페인트는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 특허를 취득하는 등 페인트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2024 유니콘 브릿지 with 삼화페인트’ 스타트업과 삼화페인트의 협업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 19일에 런칭한다.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는 “이번 협약으로 유망 스타트업과 삼화페인트가 유의미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 INNOX, KB국민은행, LG디스플레이, INNOCEAN, 한솔PNS 등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누적 PoC(Proof of Concept, 기술실증) 229건, 전략 투자 19건, 밋업 859건 등 명실상부 국내 창업생태계 오픈이노베이션을 리드하고 있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