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Fintech

한국핀테크지원센터X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 참여기업 모집(~4월17일)

2024-03-26 < 1 min read

author:

한국핀테크지원센터X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 참여기업 모집(~4월17일)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핀테크지원센터카카오뱅크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함께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으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를 참여사를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및 핀테크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모집분야는 ▲금융 범죄 예방 ▲금융 소외 계층 ▲기타 등 3개 분야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창업 7년 이내의 핀테크 및 포용금융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개사 내외를 최종 선발한다. 기업 현황 진단, 투자 및 임팩트 강화 프로그램, 1:1 전문가 오피스아워 등 단계별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되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엠와이소셜컴퍼니의 다양한 자원연계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 금융회사 및 금융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속적인 투자검토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며, 유망기업은 운영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의 직접투자 및 후속투자 연계 혜택을 제공받는다. 지난 1기에서는 빅테크플러스, KRG그룹 등 3개 기업이 엠와이소셜컴퍼니의 임팩트 투자를 받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는 산업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금융사회 안전망을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