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BK창공, 일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사 8개사 선정

2024-04-16 < 1 min read

author:

IBK창공, 일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사 8개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일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일본 진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IBK창공 기업 중 8개의 혁신·벤처스타트업(▲나노일렉트로닉스, ▲다비다, ▲매스어답션, ▲스타일봇, ▲애드, ▲타이로스코프, ▲피처링현성)이 일본 현지 정부 산하 기관, 금융기관 관계자 및 국내·외 AC·VC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선발 기업들은 약 1개월간 국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맞춤형 1:1 멘토링 등 일본 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를 진행했다. 오는 23일부터 일본에서 4일간 전시회 참관, 데모데이, 유관기관 밋업, 네트워킹 등 현지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본 프로그램의 참여기업과 일본 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BK창공 일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행사가 16일 개최됐으며, 참가자들은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위한 열정과 의지를 다졌다.

 IBK창공 관계자는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IBK창공 우수 기업들에게 단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작더라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서비스 보유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