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넷퍼넬’, 엑스퍼트 인사이트 선정 ‘글로벌 TOP5 가상대기실 솔루션’


트래픽 및 리소스 매니지먼트 솔루션 기업 에스티씨랩은 자사의 ‘넷퍼넬(NETFUNNEL)’이 글로벌 사이버보안 리서치 기관 ‘엑스퍼트 인사이트(Expert Insights)’가 선정한 글로벌 TOP 5 가상대기실 솔루션에 꼽혔다고 4일 밝혔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기업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선정하는 조사기관이다. 전 세계의 여러 서비스들을 ▲ 실제 사용 후기 ▲ 솔루션 실제 사용 및 분석 ▲ 타 제품과의 비교분석을 바탕으로 평가하고 그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들을 선정한다.

넷퍼넬은 이번 조사에서 AWS,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의 솔루션과 함께 선정되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넷퍼넬은 에스티씨랩이 직접 개발한 서버 가상대기실 솔루션으로 과도한 접속이 발생할 때 트래픽을 제어하고 서버가 다운되지 않도록 한다. 국내에서는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해 97%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코로나 백신 예약, 문화공연 티켓팅, 코레일 기차표 예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됐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서버 접속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넷퍼넬의 모니터링 대시보드의 편리함과 분리된 서버에서 초과 트래픽을 관리해 서비스 안정성이 높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그리고 이용자가 복잡한 개발과정이나 설치 절차 없이 간단하게 URL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가상대기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경쟁사 대비 비용 효율성이 높아 부담이 없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박형준 에스티씨랩 대표는 “이용자가 어떤 상황에 있던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많은 국산 소프트웨어가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지금, 글로벌 시장에서 K-SaaS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스티씨랩은 웹서비스의 토대가 되는 트래픽을 관리하는 기업이다. 최종 사용자부터 시스템 내부까지 모든 트래픽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서버를 안정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문화공연 티켓팅, 국가 공공기관, 리테일, 대학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5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